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술안주로 좋은음식 5가지 뽑아봤어요

저는 술집보다 음식점에서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  왜냐하면 맛도 좋고,

재료도 더 괜찮기 때문이죠.


■  술안주로 좋은음식을

5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세요.


♣  맛도 좋습니다.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금주와 금연은 필수입니다. 그렇지만 애주가에게는 술을 끊기란 정말 어려운 일인데요. 그렇다면 좋은 술안주로 최대한 안전하게 드시면 어떨까요? 음주로 인해 악화될 수 있는 건강을 위한 안주를 몇 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세지 야채볶음을 가장 좋아합니다. 맛이 좋거든요.



술안주로 좋은 음식 알아보기



1. 소세지 야채볶음


제가 가장 으뜸으로 삼는 술안주입니다. 레시피와 들어가는 재료는 정말 간단해요. 소세지, 당근, 양파, 케챱 정도면 충분한데요. 당근과 양파에 들어있는 성분은 강장의 해독기능을 강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양파는 소화를 촉진하고, 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술안주로 제격입니다. 




2. 생선구이


보통 고등어와 꽁치를 많이 구워 드실텐데요. 등푸른생선에는 나이아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나이아신은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할 때 도움을 주는데요. 음주를 하면 뇌세포가 파괴된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고등어와 꽁치는 뇌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술안주로 드시고 뇌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세요.




3. 미역


미역은 여성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모두에게 술안주로 좋은음식입니다. 미역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알콜을 분해할 때 생기는 성분으로 인해 신체가 산성화가 되었을 때 이를 중화시켜준답니다. 거기에 더하여 음주로 인해 부족해질 수 있는 칼륨을 채워주기도 해요.




4. 버섯


고기를 구워 드실 때 버섯을 많이 드시죠? 술안주로 버섯을 드시면 음주로 인해 생긴 간의 독성을 완화해주고, 간을 강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음주로 인해 손상된 뇌세포에 좋은 영양을 공급해주시고 하지요. 특히 숙취해소에 효과가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잘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5. 수육


맛있는 김치에 싸서 먹으면 일품인 수육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수육은 음주로 인해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고, 좋은 작용을 하는데요. 술안주로 함께 드시면 술맛도 매우 좋습니다.



지금까지 술안주로 좋은음식 5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이왕이면 술의 종류와 함께 조화가 잘되는 안주가 좋습니다.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좋은음식을 찾기보다는 적게 드시는 것이 좋고요. 그럼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