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후두염에 좋은 음식 4가지 (역류성, 만성)

쉰소리가 나거나 목구멍에 통증을 느끼시나요? 



◎  보통 급성 후두염은

1~2주 이내에 사라지는데요.


■  이 기간보다 길게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가야 합니다.

♠  후두염에 좋은 음식을 통해

예방과 치료를 하실 수 있는데요.


♣  구하기 쉬운 음식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상당히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점점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로 인해 콧물과 기침이 잦아지는데요. 보통 비염을 의심하지만 후두염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혹시 바람이 새는 듯한 거친 소리가 나거나 침을 삼키는데 곤란하신가요? 그 정도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후두염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1. 양배추

역류성이나 만성이나 대부분 후두염은 목이나 식도, 위 등에 염증이 생기는데요. 휴식과 수분공급, 치료를 통해 염증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염증을 완화하는 양배추를 드시면 좋은데요. 위염이나 속쓰림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양배추 샐러드를 꾸준히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홍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홍삼은 후두염에 좋은 음식인데요. 왜냐하면 후두염의 발생원인 대부분이 바이러스 감염이기 때문입니다. 홍삼을 꾸준히 드셔서 면역력이 강화되었다면 바이러스가 와도 끄떡없겠죠? 홍삼을 사실 때는 제품의 효과를 결정하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3. 돌나물

생으로 먹거나, 물에 달여서 끼니마다 식후에 한 잔씩 드시면 목에 좋은 음식인데요. 돌나물에는 각종 감염성 염증을 없애는 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 식욕을 돋워주고 피를 맑게 하기 때문에 후두염 외에도 간염이나 급만성간염, 간경화염 등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4. 도라지

제가 후두염과 유사한 염증질환인 비염을 앓고 있을 때 지인으로부터 '꿀에 절인 산도라지'를 먹고 나은 적이 있었는데요. 도라지에는 홍삼의 면역력 강화 효능과 양배추의 염증 완화 효능을 모두 가지고 있답니다. 홍삼에 들어있다고 알려진 '사포닌'이라는 좋은 성분이 도라지에도 들어있어요.



마치면서..

지금까지 후두염에 좋은 음식을 4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위에 언급한 음식들을 통해 염증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와 더불어 충분히 휴식하기, 자주 물 마시고 손씻기 등의 좋은 생활습관을 길러주신다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