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정보

공간활용 최고, 모니터 거치형 LED 스탠드 Baseus DGIWK-B01 사용 후기

 

넓은 책상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부족할 때가 있어요. 제 경우에는 모니터 3개, 아이패드, 독서대와 책이 책상 위에 있는데요. 탁상용 스탠드를 추가로 놓으려고 하니 답답함을 느꼈어요.

 

이번에 추가로 모니터 거치형 LED 스탠드를 구입하였는데요. 일단 공간활용에 대한 만족도가 커요.

 

 

Baseus DGIWK-B01 LED 스탠드 구입 및 사용 후기.

 

1. 택배를 뜯으니 나온 박스

 

이번에 구입한 것은 새로 나온 버전이에요.
이전 버전도 구입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종이 박스가 아닌 플라스틱 박스였어요.
개인적으로 이번 박스가 좋아요. 왜냐하면 안에 스티로폼으로 LED 스탠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기 때문이죠.

 

 

2. 구입처와 가격

 

저는 중국 쇼핑몰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어요.
10월 3일에 주문하고, 16일에 받았으니 대략 2주 정도 걸린 셈이네요.

가격은 할인 받아서 25.15달러로 저렴한 편이에요.
국내에서 파는 탁상용 스탠드 중에서 쓸만한 제품은 3만원이 넘어가니까요.

 

 

3. 모니터 거치 모습

 

구형과 달리 신형은 거치대의 모습이 달라요.
이전 버전보다 좀 더 늘씬하고, 단단히 고정할 수 있어요.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해 완성형 모니터 거치형 스탠드가 되었다고 생각해요.
모니터를 흔드는 일은 없겠지만, 흔들림이 있었다고 가정했을 때 신형이 좋아요.

 

 

Baseus 거치형 스탠드 구형은 걸쳐 있다고 보면 되고요.
신형인 DGIWK-B01은 빨래 집게처럼 모니터 윗부분에 꼽는 느낌이 강해요.

 

 

4. Baseus 거치형 LED 스탠드 주요 스펙

 

- Voltage: 5V
- Power: 5W (Max)
- Light source: LED
- Color temperature: 5500K, 2800K, 4000K
- Product weight: 480g
- Product size: 450*66*92mm

 

 

5. 제품 개봉 사진

 

이렇게 안전하게 스티로폼으로 포장되어 있어요.
구성품은 스탠드와 연결 케이블 이렇게 2가지에요.

해당 제품은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해요.

 

 

6. 충전기

 

저는 Baseus 충전기도 함께 구매했어요.
한 번에 2개의 제품을 충전할 수 있어서 좋아요.

 

 

7. 작동 방법

 

전원을 연결하면 바로 거치형 LED 스탠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모니터에 올려놓고, 전원 버튼을 터치하면 돼요.

좌측에서부터 첫번째 버튼은 밝기 조절, 두번째는 밝기 타입 변환, 세번째는 전원 온/오프를 할 수 있어요.
LED 밝기를 조절할 때에는 터치한 상태로 있으면 서서히 밝아지거나 어두워져요.

 

 

8. 모니터에 거치한 Baseus DGIWK-B01와 책상 사진

 

저는 27인치 크기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중앙에 올려 놓았을 때 양쪽에 검지손가락 길이만큼 남아요.

컴퓨터 앞에서 독서할 때 탁상형 스탠드를 옮기거나 꺼낼 필요가 없어서 좋아요.

 

 

9. 구매 시 주의할 점

 

모니터 베젤의 폭이 어느 정도 되어야 스탠드 거치대가 화면을 가리지 않아요.
저는 알파스캔 AOC 2779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Baseus DGIWK-B01를 구입하기 전에 모니터 베젤 길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해요.
그럼 거치형 LED 스탠드에 대한 사용 후기를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