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정보

아이클라우드 사용법 안내, 시작에서 파일 공유와 복원까지


과거와 비교했을 때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저장 매체의 용량이 크게 늘어났어요. 정말 비약적으로 발전했는데요. 여기에 더 나아가 클라우드가 생겨났어요. 인터넷 상에 각종 사진, 문서, 파일 등을 저장하는 시스템이죠. 아이폰이나 맥북을 사용하신다면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것이 적합한데요. 사용법은 어렵지 않아요. 시작부터 안에 있는 파일을 공유하는 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효율성을 높여주는 아이클라우드 사용법 따라하기.


일단 클라우드 시스템을 시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스마트폰을 켜고, 설정 앱을 실행해 주세요. 그럼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 메뉴가 보일 거예요. 이쪽으로 들어가면 아이클라우드를 찾을 수 있어요 터치해 주세요.



여기서 사용할 앱을 선택할 수 있어요. 인터넷 저장소인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모두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저는 백업은 이용하지 않아요. 제가 사용하는 iCloud 서비스가 5GB이기 때문에 용량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백업은 PC에 있는 iTunes를 이용해도 충분해요.



아이클라우드 기능을 활성화하면 자동으로 데이터가 저장되고, 공유가 돼요. 물론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한 애플 기기만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죠. 이번에는 일반 PC를 통한 아이클라우드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인터넷으로 쉽게 데이터에 쉽게 접속할 수 있어요. iCloud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해당 사이트를 통해 클라우드에 있는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해요.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해 주세요.



보안을 위해 확인 코드 입력이 필요해요. 본인만 사용하는 PC라면 브라우저 신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일반 PC에서 접근한 후 있는 앱이 나왔어요. 매일, 연락처, 사진, 캘린더, 메모, iCloud Drive에 들어있는 데이터 등을 다룰 수 있어요. 앱별로 아이클라우드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메모에요. 일반 PC에서도 메모를 작성하고, 스마트폰과 공유할 수 있어요. 당연히 스마트폰에 있는 메모를 열어볼 수도 있죠.



iCloud Drive를 이용하면 애플 기기와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어요. 인터넷 저장소에 저장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온라인 접속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서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어요.



메뉴에 있는 업로드 버튼을 눌러보세요. PC에 있는 파일을 아이클라우드에 업로드할 수 있어요.



설정으로 들어가면 자신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양한 복원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저장한 연락처를 쉽게 복원할 수 있죠.



삭제된 파일도 복원이 가능해요. 그 밖에 캘린더나 책발피도 복원이 가능해요. 사용법을 따로 익힐 필요 없어요. 복원 버튼만 누르면 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