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관련

영어 번역기 무료 서비스 제대로 활용하기


해외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고 싶거나 영어로 된 문서를 읽고 싶을 때가 있어요. 이런 경우 과거에는 전문가나 영어 실력이 출중한 지인의 도움을 받아야 했는데요. 이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으면 돼요. 번역기 사이트를 이용하면 무료로 해석이 가능해요. 외국어로 된 해외 사이트의 경우 한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고요.



편하고, 정확한 영어 번역기 무료 서비스 이용하기.


과거에는 해외 기업에서 만든 번역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 당시에는 성능면에서 뛰어났기 때문인데요. 이제는 달라요. 국내 기업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파파고 사이트를 이용하면 매끄러운 영어 번역을 할 수 있어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부담이 전혀 없죠.



검색을 통해 네이버 파파고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해당 사이트에서 영어 번역기 무료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어려운 부분은 거의 없고요. 영문으로 된 문장을 '번역할 내용을 입력하세요.'라고 적혀 있는 칸에 작성해 주세요. 메모장이나 해외 사이트에서 문장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도 돼요. 내용을 입력했다면 [번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해외 뉴스 사이트에서 일부 영어 문장을 복사하여 붙여 넣어 보았어요. 글자수 확인도 가능하네요. 번역기 버튼을 클릭해보니 바로 우측에 있는 칸에 한국어로 된 문장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번역 결과를 보면 아시겠지만, 무료 프로그램이 만든 문장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매끄러워요. 내용을 이해하기에도 문제 없고요.



참고로 번역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족한 점이 있다면 수정이나 평가를 통한 피드백이 가능해요. 그리고 영어와 달리 한국어에는 높임말이 있죠. 번역기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높임말]을 체크하면 반말이 아닌 존댓말로 된 번역 결과를 만나볼 수 있어요. 



영어 문장을 입력하거나 한글 번역 결과를 확인하는 항목 아래를 살펴봐 주세요. 아랫쪽에는 우리가 입력한 영어 문장이나 번역 결과에 포함된 단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발음과 뜻이 나와 있기 때문에 영어 학습용으로 사용하기에 정말 좋아요.



파파고 번역기 사이트에서 메뉴를 보면 [웹사이트 번역]이 있어요. 해당 서비스는 영어로 된 해외 사이트를 통째로 번역하는 기능이에요. 추천 사이트 목록을 보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사이트가 나와 있는데요. 여기에서 추천한 사이트가 아니라도 무료 번역기를 통해 영어 번역이 가능해요.



저는 VOA 뉴스 사이트를 번역기 프로그램에 입력해 보았어요. 원래 영문으로 나오는 기사를 한국어로 읽을 수 있게 되었어요. 원문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문장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