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통영여객선터미널시간표 기항지 운임 선사 알아보기


여름 휴가는 잘 다녀오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섬에 다녀왔습니다. 통영은 아니고요. 서해안 부근의 일부 사람들만 아는 섬이랍니다. 섬으로 여행을 하면서 여객선터미널에 사람이 그렇게 많이 몰릴 수 있는지 처음 알았는데요. 이미 예매를 하지 않았더라면 큰일 날 뻔 했습니다. 짐이 많거나 면적이 넓은 섬을 여행하신다면 차량 운반을 하는 것도 좋은데요. 시간표를 확인하고, 미리 예매할 수 있으면 예매를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통영여객선터미널 시간표 살펴보기


5가지 방면이 있습니다.

매물도와 비진도, 용초와 호두, 두미도, 제승당, 추도 방면으로 나뉘는데요. 선사의 경우에는 한솔해운, 유성해운, 에이치엘해운이 있습니다. 해운보다는 여객선의 크기나 운항하는 시간표를 비교해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매물도와 비진도는 1시간 50분, 용초와 호두는 2시간 30분, 두미도는 2시간 걸린답니다. 한솔1호의 정원은 269명으로 가장 큽니다.



기항지와 운임 살펴보기

메물도에서 두미도 방면까지의 기항지를 살펴보겠습니다. 같은 통영여객선을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가까운 곳일수록 저렴하고, 멀리 있는 곳일수록 운임이 비싸집니다. 그 유명한 삼천포까지 가려면 20,450원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제승당과 추도 방면 살펴보기

뉴파라다이스호와 한려카페리호 이렇게 2가지 통영여객선이 운항을 하고 있는데요. 뉴파라다이스호의 경우에는 출항시각에 나와 있듯이 출항을 자주하는 편입니다. 제승당에 가신다면 30분이면 가고요.



운임과 기항지

위 2가지 통영여객선은 터미널에서 제승당, 한목, 연화도, 의항, 미조, 육지도, 관암을 가는데요. 짧은 거리이기 때문에 운임이 5,250원에서 9,700원 사이로 낮은 편입니다. 물가가 오르거나 비성수기와 성수기 구분에 따라 요금이 달라질 수 있으니 예매하실 때 여객선터미널 시간표와 요금을 한 번 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할인 및 참고사항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이거나 장애인인 경우에는 요금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여름휴가철, 추석, 설, 연말연시와 같은 특별 수송기간에는 10% 할증이 붙사오니 여객선터미널을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차장 안내

통영여객선터미널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요금이 다른 주차장에 비해 저렴한 편이고, 24시간 이용 시 5,000원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경차나 장애인 차량인 경우에는 50%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꼭 할인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통영 여객선터미널 시간표와 함께 요금, 할인 안내, 주차장 요금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섬에 있는 갯벌에서 맛조개를 잡고 싶어하시는 분이 계실텐데요. 소금을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맛조개 구멍에 소금을 뿌리면 조개가 올라오거든요. 그럼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