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혜택이 큰 현금영수증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이용하신다면 인터넷을 통해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신청을 하게 되면 현금영수증 발급은 물론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용카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카드가 없을 때 전화번호 입력으로 대신하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쉽게 따라하는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 국세청의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세금 납부를 위해서 자주 이용하는 곳인데요.
인터넷으로 대부분의 민원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 메인 화면에서 조회 및 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두 번째 줄에 보시면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통해 나중에 사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메뉴에서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혹시 이전에 전용 카드를 받은 적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을 먼저 해보겠습니다.
제 경우에도 발급을 받은 기억이 없는 것 같은데, 오래 전에 신청해서 전용카드를 받았더라고요.
▲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홈택스 사이트에서 본인임을 인증해야 하기 때문에 신청이나 정보 변경을 하시려면 인증을 꼭 하셔야 해요.
회원 가입 방법은 쉽고 간단하게 하실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설명 드리지 않겠습니다.
▲ 전화번호를 등록해 주세요.
예전에 현금영수증을 신청한 분이라면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 부분에 숫자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맨 위에 있는 휴대전화를 입력하시면 결제할 때 휴대전화번호로 현금영수증을 받으실 수 있어요.
혹시 전용카드 번호가 나타나지 않으시나요?
그렇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라 해보세요.
▲ 메인 화면에서 "신청 및 제출" 메뉴를 눌러주세요.
이동한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곳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소비자용과 사업자용 2가지가 있습니다.
사용하길 원하는 전용카드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간단한 내용만 입력하시면 완료됩니다.
신청하신 카드는 신청일로부터 약 2주 이내에 받으실 수 있고요.
1인당 1매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금영수증 신청방법과 전화번호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사용내역을 집계하고 싶은 경우에는 수령한 전용 카드의 번호를 가지고 홈택스에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우편물에 들어 있는 안내에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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