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정보

직업상담사 2급 실기 기출문제 및 풀이 보기

앞으로 점점 세분화 되는 직업이 많아질 거라고 예상이 돼요. 그렇기 때문에 그만큼 직업상담사의 역할이 중요하게 될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2시간 30분 동안 필답형 방식으로 치루어지는 직업상담사 2급 실기 시험을 대비한 기출문제 자료를 이용해 볼게요.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고, 기출문제에 정답이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실기시험 준비에 큰 도움이 돼요.

 

 

우선 직업상담사 2급 실기 기출문제가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보딘이 주장한 직업문제의 심리적 원인 4가지, 로저스의 인간중심상담의 철학적 가정 5가지와 같이 필답형으로 문제가 출제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이용할 자료를 보면 풀이를 통해 해당 문제에 관련된 내용을 학습하기에 좋아요.



제가 얻은 기출문제 자료는 ebs 직업 사이트에서 얻었는데요. ebs 직업 사이트에서는 여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때 도움이 되는 자료를 많이 제공하고 있어요. 직업상담사 2급의 경우 실기는 물론이고, 필기 시험을 준비할 때에도 이곳의 자료를 사용할 수 있죠.



"ebs 직업 직업상담사 2급 실기"와 같이 간단한 검색을 통해 기출문제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웹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한데요. 조회수를 보면 아시겠지만, 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 흔적이 보이네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필기시험, 실기시험 관련 기출문제 자료를 얻을 수 있어요.



2018년도 제3회 직업상담사 2급 실기시험 기출문제 및 풀이 게시물을 선택해 보았어요. 게시물을 열어보면 화면 우측 부분에 첨부파일이 있는데요. 해당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PDF 포맷으로 되어 있으니 다운 받기 이전에 pdf 뷰어를 컴퓨터에 설치해 놓는 것이 좋아요.



필기시험 기출문제 게시물도 열어 보았어요. 필기시험의 경우 문제지와 정답 이렇게 2가지 파일로 구분이 되어 있네요.



실기 기출문제는 이전 단계에서 살펴보았기 때문에 필기 기출문제 자료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객관식으로 되어 있네요.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의 과목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이렇게 5가지로 되어 있어요. 4지 택일형이고, 과목당 20문항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한 과목당 30분 안에 풀어야 해요.

 

 


직업상담사 2급 필기시험 답안 파일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필기 기출문제의 경우 온라인 상에서 바로 문제 풀이가 가능한데요. 킨즈 사이트를 사용하면 돼요.



이곳에서는 직업상담사 2급은 물론이고, 식물보호기사, 폐기물처리기사, 자동차정비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 시험에 관한 기출문제 자료를 제공하고 있어요.



직업상담사 2급의 경우 최근에 시행된 시험 자료까지 다루고 있네요. 풀어보고 싶은 회차를 선택해 보세요.



로그인 없이 바로 문제풀이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렸어요. 채점, 해설, 댓글 기능도 갖추고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