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관련

일본어 번역기 추천 및 활용하는 방법 안내

온라인 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번역기 서비스는 다양해요. 과거에는 해외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번역 품질이 좋았는데요. 요즘에는 좀 달라졌어요. 국내 기업에서 만든 일본어 번역기의 번역 결과가 꽤 괜찮아요. 한국어로 변환된 문장을 보면 내용 이해는 물론이고, 다른 곳에 사용해도 될 정도로 문장이 매끄러운데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 번역기 추천 및 사용법 안내.


제가 추천하는 번역기 프로그램을 파파고에요. 국내 기업에서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프로그램인데요. 누구나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고, 결과물 퀄리티가 꽤 만족스러워요. 제가 하는 데로 따라서 해보시면 얼마나 퀄리티가 높은지 알 수 있을 거에요.



파파고 서비스에서 일본어 번역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좌측에 있는 칸에 원문을 입력하고, [번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죠. 언어감지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일본어 문장을 입력하기만 하면 돼요. 그럼 자동으로 감지하여 프로그램이 어떤 언어가 입력되었는지 파악해요.



일본 사이트에서 얻은 일본어 문장을 입력해 보았어요. 어떻게 발음하는지 한글로 나오네요. 그대로 따라 읽으면 이렇게 긴 문장도 일본어로 쉽게 읽을 수 있어요. 번역하기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화면 우측에서 결과물이 나타나는데요. 꽤 자연스러운 한국어 문장을 얻을 수 있어요. 이 정도 퀄리티면 다른 사람에게도 일본어 번역기 추천을 할만해요.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은 번역기 프로그램 아래에 있는 단어 리스트를 활용해 보세요. 문장에 포함된 주요 단어들이 나열되어 있어요. 발음과 뜻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클릭하면 사전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더 많은 뜻과 의미 그리고 예문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파파고 번역기의 경우 웹사이트 번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요. 해외 사이트를 통째로 번역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외국어로 된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고 싶을 때 추천하는 기능이에요. 일본어 사이트의 경우 야후, 위키, 아마존, 요미우리 사이트가 추천 되고 있는데요. 이 외의 일본어 홈페이지도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사이트 화면 상단에 있는 검색 창에 URL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보세요.



저는 야후 재팬 사이트에 접속해 보았어요. 우리 나라와 가까운 위치에 있는 일본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는지 궁금했는데요. 이렇게 한국어로 나오니까 내용을 파악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어요.



간혹 번역이 이상하게 되어 내용을 알 수 없을 수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마우스 커서를 문장이나 단어 위에 올려보세요. 그럼 일본어로 된 원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