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면허

운전면허 2종 필기시험 예상문제 다운로드 (2024년 대비)

기본적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의 경우에는 1종과 2종에 있어서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합격할 수 있는 점수에서 차이가 나는데요. 1종의 경우에는 70점 이상 맞으면 합격이고, 2종의 경우에는 60점 이상을 맞아야 합격입니다. 한 문제 차이로 탈락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승용차 위주로 운행하실 분이라면 2종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1000개의 예상문제를 최신본으로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풀어봐야 하는 운전면허 2종 필기시험 예상문제 이용하기.

제가 아래에 첨부한 자료는 금일 기준으로 가장 최신 업데이트가 된 필기시험 예상문제 입니다. 파일을 열어 보면 아시겠지만, 딱 1,000개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중에서 40가지가 무작위로 선택되어 시험에 출제가 됩니다. 여기에는 정답과 해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혼자 공부하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다만 중요한 점은 항상 최신 자료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생각보다 자주 업데이트가 됩니다.

1.2종 한국어_240129.pdf
7.52MB



 

제가 자료를 첨부했을 때보다 시기가 많이 지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최신 자료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누구나 무상으로 받아 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운전면허 2종에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도 많이 있지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화면 상단에 메뉴가 5가지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서 두 번째에 있는 "운전면허시험"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하위 메뉴가 여러 가지가 다릅니다. 그 중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학과시험 문제은행"을 선택해 주세요. 설명 문구와 같이 필기시험 예상문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필기시험 자료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일단 2024년 2월 26일에 시행되는 운전면허 2종 필기시험을 대비한 자료는 5번입니다. 벌써 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해당 자료를 이용했네요. 청각 장애인이나 비문회자를 위한 필기시험 프로그램도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번 게시물을 열어 보면 이런 문제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누르면 pdf 파일로 된 자료를 받아볼 수 있죠. 안내 문구와 같이 일부 내용이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변경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최신 자료를 이용해야 합니다.

 

 

 

파일을 열어보면 총 306 페이지의 문서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열어 보기 위해서는 무료 PDF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제가 몇 번 소개한 적이 있으니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