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실시간 티비보기 안내, PC로 보는 무료 채널


요즘에는 집에 티비는 없어도 컴퓨터는 있는 집이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각 방송사에서는 자신들이 방영하는 프로그램을 컴퓨터로 시청할 수 있게 해놓았는데요.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감상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전 방송을 다시보기 가능한데요. 해당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굳이 집에 티비를 들일 필요는 없어요. 그럼 이용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따라해 보세요.



PC를 이용한 실시간 티비보기 따라하기.


1. kbs

우리나라 대표 공영미디어인 kbs의 경우 누구나 무료로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도록 해놓았어요. kbs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정규 방송인 1tv와 2tv는 물론이고, 그 외 kbs의 채널에서 나오는 방송도 보기 가능해요.



kbs 공식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메뉴에서 뉴스, 예능, 스포츠, 시사교양, 라디오 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메뉴에서 가장 왼쪽에 위치한 [전체 메뉴]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실시기 티비보기 서비스인 온에어와 VOD 다시보기 서비스 이렇게 2가지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방송보기 원하는 채널을 클릭하면 돼요.



저는 kbs 2tv 채널을 선택했어요. 현재 시각으로 지구촌 뉴스가 실시간으로 방영되고 있는데요. 저와 같이 티비를 시청하는 사람이 494명이나 되네요. 같이 티비를 보는 사람과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는데요. 플레이어 아래에 있는 [온에어 라이브 챗]을 클릭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라이브챗이 나타났어요. 같은 티비 채널을 시청하는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어요.



kbs 2tv 외에도 여러 가지 라이브 채널이 있어요. kbs24, kbsn 드라마, kbs 조이 등 티비 채널은 물론이고, 실시간 라디오 방송도 이용할 수 있어요.



이전 영상으로 만들어진 재미있는 영상도 이용해 보세요. 짧은 시간을 재미있게 보내기에 정말 좋아요.



2. sbs

sbs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실시간으로 티비 시청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kbs와 다르게 여기는 로그인을 해야 해요. 비용이 들지 않지만,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조금 있을 수 있어요. 그래도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sbs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보면 우측 상단에 온에어 버튼이 있어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티비에서 실시간으로 방영되는 프로그램 보기 가능해요.



지금 시각에 sbs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나타났어요. '살맛나는 오늘'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자막 번역 서비스도 있으니 함께 이용하면 좋아요. 플레이어 옆에 보면 여러 가지 티비와 라디오 채널이 보이는데요. 모두 무료 보기 가능해요. Free 표시가 되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