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관련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대책, 손쉽게 해결하기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대책, 손쉽게 해결하기


어렸을 때는 컴퓨터에 이것저것 깔아서 컴퓨터가 느려지고 했던 적이 있어요. 그럴 때 마다 이것저것 지워보거나 재부팅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봤는데요. 그래도 고쳐지지 않아서 컴퓨터 업체에 부탁 드린 적도 있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간단하게 인터넷 느려진 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요. 느려졌다 싶으면 제가 알게 된 방법으로 고치곤 하는데요. 이게 정말 쉬워서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어떻게 해야 돼요?"라고 주변 사람들한테 물어보지 않아도 혼자서 고칠 수 있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설명해드릴게요.



컴퓨터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해결법.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대책, 손쉽게 해결하기

보통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면 원인은 다양해요. 한 가지 문제에 대해 한 가지 원인만 있는 것이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가장 가능성 높은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것이 최선이에요. 인터넷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느려짐 현상을 해결하려고 하는데요.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를 통해 받을 수 있어요.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대책, 손쉽게 해결하기

제가 이용하려는 프로그램은 고클린이에요. pc 최적화 프로그램인데요. 인터넷 속도를 복구하는 데에 도움이 돼요.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대책, 손쉽게 해결하기

고클린은 인기 있는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이에요. 거기에 더하여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인터넷 문제 외에도 다양한 컴퓨터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대책, 손쉽게 해결하기

저도 최근에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이럴 때에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있어요. 바로 고클린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인터넷이 느려질 사용하는 기능을 실행하면 돼요.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대책, 손쉽게 해결하기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를 통해 인터넷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게임을 하던 중에 렉이 걸리거나 인터넷 웹페이지를 여는 데에 느리게 나타난다면 꼭 이용해 보세요.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버튼만 누르면 돼요.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대책, 손쉽게 해결하기

고클린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이 통하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럴 떄에는 랜카드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 보세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3dp 넷 프로그램을 통해 인터넷 랜카드 드라이버를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대책, 손쉽게 해결하기

3dp net을 통해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하단에 있는 버튼만 누르면 돼요. 그럼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돼요.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대책, 손쉽게 해결하기

컴퓨터에 설치된 랜카드가 2개로 인식될 수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플러스 버튼을 누른 후 장착된 랜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대책, 손쉽게 해결하기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랜카드 이름을 클릭하면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어요. 장치 드라이버 설치 마법사가 시작되는데요.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드라이버를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인터넷이 느려졌을 때 해결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렸어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인터넷 케이블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랜카드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요. 기기에 문제가 있을 때에는 수리를 맡기거나 교체를 하셔야 해결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