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정보

청년창업지원센터 쉽게 이용하기

사업 초기에는 운영자금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매출을 일어날 때까지

버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이용하여

비용을 최대한 줄여보세요.

♠  생각보다 많은 혜택과

장소가 있답니다.


♣  찾는 법은 간단해요. 






2017년부터 정부에서는 청년이 창업한 기업에 대해서 법인세와 소득세에 대한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최초 3년간 75%를 감면받고, 그 이후 2년은 50%를 감면받을 수 있는데요. 아이디어와 열정이 있는 청년들에게 단비 같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지원센터가 각 지역마다 마련되어 있는데요. 간단히 이용해보세요.



청년창업지원센터 이용하기



▲ '창업보육센터 네트워크 시스템' 접속


청년 시절에 사업을 한다는 것은 값진 도전이자 경험입니다. 사회와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거나 운영자금이 부족한 것에 대해서는 대책이 필요한데요. 지원센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수가 많아서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 창업지원사업 공고 참고하기


때마침 예비창업자와 초기기업을 돕기 위한 2017년 지원사업 계획에 대한 자료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기업가가 되고자 한다면 이와 같은 정보를 많이 알아야 합니다. 청년창업지원센터에 대한 정보 못지않게 정부에서 시행하는 정책을 면밀하게 알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 '정보공유하기 ▷ 센터검색' 클릭


보시는 바와 같이 청년들이 이용하기 좋은 창업지원센터는 267개나 있습니다. 특히 서울과 경기 지역에 많은데요. 여기를 통해 기술, 경영, 행정, 자금에 대한 창업지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뿐만 아니라 취득세, 등록면허세, 재산세, 임대료 등에 대한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 지역별로 살펴보기


서울시와 경기도는 물론이고, 경남, 경북, 울산, 광주, 전주, 대구 등 다양한 지역의 창업지원센터를 찾을 수 있는데요. '사업자 구분'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단순히 장소만을 제공받는 것보다는 본인이 준비하는 사업 아이템과 관련이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쉽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창업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러 번 도전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만큼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잘된다고 방심하기보다는 그때 더 열심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